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스킨별 상세 설명 페이지가 있었다.

gracenmose 2021. 9. 9.

티스토리 팁을 계속 적어나가면서 정작 티스토리의 기본 제공 메뉴를 제대로 안 봤었네요? 글을 쓰기 전 주제를 찾아보려고 티스토리를 보다가 스킨별 상세 설명 페이지가 있는 것을 이제야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데 저만 몰랐었는지, 아니면 다른 분들도 몰랐을까요? 이 맛에 티스토리 블로그 하는 것이죠.

 

티스토리 스킨 메뉴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면 처음 만나는 티스토리 홈. 상단에 메뉴가 4개가 있습니다. 오늘따라 '스킨'이라는 글자가 눈에 띄었습니다.

 

티스토리 메뉴

그리고 들어가 봤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잉? 이것이 뭔가요? 스킨별로 아주 상세하게 커버는 어떤 것이 지원되는지 여부가 아주 잘 되어 있고 심지어 스킨 데모 페이지까지 잘 갖춰져 있네요.

 

그동안 10개의 글을 써가면서 괜한 헛수고를 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여긴 일치하는 콘텐츠 어디 넣으라는 설명은 없으니까 그마나 위안을 삼습니다. ㅎㅎ

 

모든 스킨이 다 소개되어 있지는 않네요. 상세 설명이 있는 것들만 직접 들어가서 한 번 보세요

 

 

위 리스트만 보면 #1, #2, 스퀘어 스킨은 티스토리에서도 딱히 신경쓰고 싶은 스킨은 아니었나 봅니다. 각 스킨 페이지에는 데모 블로그도 멋지게 꾸며놓은게 링크되어 있고 자신의 블로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버튼도 있네요.

 

저는 티스토리 하면서 오늘 처음으로 이 페이지를 발견했습니다. ㅠㅠ

https://www.tistory.com/skin ← 여기를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이용자 제작 스킨

심지어 이용자들이 제작한 커스텀 스킨들도 엄청 많이 있네요. 생각보다 쓸만해 보이는 스킨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용자 제작스킨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면서 스쳐지나가는 화면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곳에 아주 자세한 설명을 잘 마련해 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한 설명은 조금 부족합니다. 모바일 접속 비율이 높으니 모바일에서 보이는 모습도 각 스킨별 설명에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 동안 굉장한 삽질(?)을 한 것 같지만, 티스토리에서 설명하지 않은 일치하는 콘텐츠 설명을 추가했으니.. 셀프 위안을 삼아도 되겠죠? 

 

스킨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들어가 보세요~

 

 

티스토리 스킨 관련 팁 모아 보기

티스토리 스킨을 하나씩 뜯어서 정리를 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관련 글들을 모아서 보기 편하게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것들 다 모아서 티스토리 완전초보 길라잡이 같은 전자책

gracenmose.tistory.com

 

HTML 편집 없어도 티스토리 스킨 변경 쉽게 하는 방법

티스토리 스킨 이야기를 하다보니 생각난게 있어서 이번 글에서는 HTML 편집을 하나도 하지 않고 스킨을 마음놓고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봅니다. 나름 쉽게 적는다고 노력하고 있는데, 어

gracenmos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