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양주 조안 베이커리 카페 '율이랑'

gracenmose 2021. 9. 23.

남양주 조안면을 가면
다산 정약용 선생묘도 있는
정약용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이 있는
아주 멋진 장소가 있습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양수리(두물머리)에서의 한강 뷰가 유명한데,
이곳은 그 장소를 북쪽에서 바라볼 수 있어서
정말 멋진 풍경을 볼 수도 있는 곳입니다.

 

바로 그런 장소의 한 켠에 있는
분위기가 멋진 베이커리 카페
'율이랑'
이 곳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봅니다.

 

베이커리 카페 '율이랑'

카페 율이랑

하늘색의 커다란 곰이
한쪽 벽에 붙어 있는 카페 외관이 독특합니다.

 

입구는 생태공원쪽에서도 있고
반대쪽 정약용유적지에서 오는 쪽도 있습니다.
베이커피, 커피, 뮤직 갤러리 카페
어떤 베이커리를 팔까요?

 

율이랑 베이커리

카페 안으로 들어오자 마자
수많은 베이커리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히트치는 빵들도 많이 있네요

 

 

율이랑 스콘의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시그니쳐인지 곳곳에 히트친다고 되어있네요.
'쫌 더 살걸, 꿈에서도 아른아른'
이런 스콘들이 가득합니다.

 

다이노볼이 초코와 플레인도
아주 맛있어 보이죠? 
이 중에 하나는 조금 있다
한 번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율이랑 메뉴

외곽에 있는 카페들의 가격은
전망뷰나 자리값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죠
이곳도 그런 가격이기는 합니다.
있을 것은 다 있는 메뉴 구성입니다.

 

율이랑 마카롱

냉장 진열장에는 마카롱이 가득했습니다
10개도 넘는 종류의 마카롱이
가득 채워져 있는 진열장이에요

 

 

뚱카롱들의 유혹을 참기 힘들었네요
저 다양한 마카롱을 전부 정복하려면
대체 몇 번을 더 와야 할까요!

 

 

그 뿐 아니라 타르트류도 있었습니다.
빵이 정말 많아서
선택장애가 아주 심하게 왔었네요.

주문한 메뉴

고민 끝에 선택한 빵은
'다이노볼 초코 (6200원)'었습니다.
어떤 빵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이런 빵입니다. 
안쪽에 초코크림이 아주 듬뿍
가득 들어있는 빵이었습니다.
커피는 산미는 별로 없어서 괜찮았으나,
아주 괜찮은 커피라는 느낌에는
다소 모자랐네요

 

율이랑 카페 내부

우선 카페가 위치한 곳이
생태공원 옆이라 애견 동반 손님을 위한
애견 동반자리도 바깥에 있었네요

 

 

좌석은 1층과 2층에 아주 많은데,
이곳은 2층 공간입니다.

 

 

뮤직 갤러리라고 기타도 걸려 있는건가요
한쪽 벽에는 멋진 화분과 함께
기타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걸려있네요

 

 

2층 올라오는 계단 옆쪽으로도
또 다른 공간이 멋지게 있습니다.

 

 

여러명이 와도 부담없을
넓은 테이블도 곳곳에 있고,
벽마다 멋진 액자가 걸려 있습니다.

 

 

단체석 옆으로 난 문으로 나가면
야외 좌석도 있고, 
수많은 다육이도 만나볼 수 있더라구요

 

 

서비스대는 1층에 있고요
하루 2번 15종의 빵이 나오고
10종의 생크림 케익도 있답니다.
빵은 데워먹을 수 있도록
전자렌지도 놓여져 있어요

 

 

1층의 카운터 반대 쪽으로 오면
마스코트 같이 꾸며진 곰도 있네요

 

 

그 건너편으로는 피아노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라이브 연주를 들을 수 있나?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전원 연결이 안 되어 있더군요...

 

 

좀 전의 공간 옆으로도
이렇게 많은 테이블과 좌석이 있습니다.

주말이면 주차장이 가득차고
주변의 도로에 불법주차까지..
조금 복잡한 다산유적지입니다.
평일에는 한산하고 여유가 넘칩니다.

 

다산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
이 곳을 먼저 둘러보고
'율이랑'을 방문해도 좋고
반대로 카페를 먼저 왔다가
실학생태동산을 돌아보는 것도
매우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위치 및 지도

다산생태공원과 정약용유적지 
근처에 있는 카페 율이랑은
다산생태공원 옆 주차장과 접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