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릿(GRIT), 결국 나는 성공할 것이다.

gracenmose 2022. 8. 22.

일요일 저녁, 평소와 같이 (는 아니고, 요즘 책을 손에서 놓고 있을 때가 많기는 했다.) 하루 일과를 다 마치고 침대에 기대서 책을 읽고 있었다. 요즘 보고 있는 책은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책이다. 호불호가 엄청 갈린다는 책인데, 아직까지는 나는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게 뭔지 도통 모르겠다. 집중해서 읽지 않아서 그런 것일까?

책에서 얻은 깨달음

일단 앞에 20%를 읽은 것이 아까워서 계속 읽고 있었다. 어제 읽었던 부분은 '데이비드 스탄 조던'이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으로 인해 그가 수년간 연구를 해 왔던 것들이 다 무너져서 절망에 빠질 것 같은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결국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묘사하는 곳이었다. 그러면서 언급한 것이 '그릿(GRIT)'이라는 것이었다.

그릿(GRIT)은 몇 년 전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던 하나의 책 제목이다. 그때는 내가 책을 열심히 읽을 때가 아니어서 제목만 보고 읽지는 않았던 것 같다. 어제 읽던 책에서 설명하기로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게 만드는 끈기'로 설명하는 것 같았다. 이 글을 쓰면서 한쪽 창에 해당 책을 찾아서 보니 부제목으로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이라고 되어 있다.

그 부분을 읽으면서 문득 깨달았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브런치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가글의 브런치에서 더 읽기

 

그릿(GRIT), 결국 나는 성공할 것이다.

책에서 얻는 깨달음 | 일요일 저녁, 평소와 같이 (는 아니고, 요즘 책을 손에서 놓고 있을 때가 많기는 했다.) 하루 일과를 다 마치고 침대에 기대서 책을 읽고 있었다. 요즘 보고 있는 책은 『물

brunch.co.kr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