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안 넣고 이모티콘만 넣은 글이 검색에 노출될 때 어떤 일이? (ft. 냉장고를 기다리며)

gracenmose 2021. 5. 30.

며칠 전 냉장고 사망글을 작성하며 사진은 하나도 안 넣고 티스토리 에디터의 이모티콘만 넣었습니다. 이런 글이 검색에 노출될 때 재미난 현상이 발생하여 어떤 일이 생기는지 이번 글에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냉장고가 고장나서 3일째 되어가는데, 냉장고의 소중함이 매우 크게 느껴집니다. 

 

사진 안 넣은 글의 검색 노출되는 모습

 

사진은 하나도 안 넣고 이모티콘만 넣은 글은 노리지 않았음에도 일부 검색어 조합으로 검색이 되더군요. 저와 동병상련인 분들도 있으실거고, 냉장고를 바꿀 때가 되어서 2도어냐 4도어냐를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요. 

 

본 글에서 특이한 현상을 관찰한 글에서 언급한 '빠른 배송' 냉장고에 대해서 진행 상황은 아래 별도로 언급을 해 볼게요. 이 글은 이미지 없이 이모티콘만 넣은 글이 검색될 때의 재미난 현상에 대한 관찰 결과 공유를 위함이니 그것을 먼저 살펴보시겠습니다.

 

아, 그 글은 아래 글입니다.

냉장고 고장으로 인한 비상사태, 냉장고 4도어냐 2도어 추천 고민

 

이모티콘만 있는 글의 검색 결과

 

자, 아래 이미지를 한 번 보시지요. 절로 웃음이 나오실겁니다.

모바일화면 노출되는 썸네일

PC화면 노출되는 썸네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게도 이모티콘 중 하나가 대표 이미지로 지정이 되어 검색에 노출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제 눈을 의심했어요. 저렇게도 되는구나! 카카오의 인공지능도 쓸만합니다. 내용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이모티콘을 골라서 검색에 나와요.

 

뭔가 검색했는데, 저런 이미지가 썸네일로 노출되면... 저는 궁금해서 눌러볼 것 같네요. 구글 SEO를 맞추는 글을 쓸 때 이미지는 최소로 하거나 아예 넣지 말라고 하지만, 다음 검색에서는 썸네일이 없이 나오니 하나도 안 넣기가 조금 머뭇거려졌는데 앞으로 그런 글에는 이모티콘을 하나 넣어야겠습니다. 

 

혹시 시도해 보시고 싶으신 분은 저처럼 이모티콘만 넣은 글을 한 번 써 보세요.

 

냉장고는 언제 오는가

 

문제의 그 글에서 언급된 '로켓배송'이 필요한 냉장고는 금요일 저녁 LG전자 배송센터에서 주문이 확인되어 저희 냉장고가 물류센터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게 알림톡이 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아침에 왔던 왼쪽 메세지. 5/31(월) 배송예정인데 "예(배송일 확정), 아니오(배송일 변경)"을 물어보는 알림톡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아니오를 누르고 오늘(메세지 기준 토요일)로 지정이 가능할까 싶었으나, 아니오를 누르면 5/31보다도 더 뒤로 밀릴 것 같은 두려움에 차마 누르지 못하겠더군요.

새 냉장고를 기다리며..

나중에 확인해 보니, 어차피 아니오를 눌렀어도 당일 배송을 선택할 수는 없었습니다. 31일과 그 이후 날짜로만 가능한 화면이 떠서, 주저없이 월요일로 확정을 해 놓았습니다.

 

냉장고 없는 생활은 이유 없이 몸도 피곤하게 느껴집니다. 시원한 물의 존재가 이렇게도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사건이었습니다.

5/31 배송 확정

냉장고 배송오시는 분들이 빠르게 수거해 가실 수 있도록 냉장고에 붙어 있는 마그넷들을 정리해 두어야겠네요. 추가금이 있더라도 냉장고 당일배송 오는 서비스 런칭이 절실했던 이번 경험입니다. ㅠㅠ 끝.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