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구급 입금계좌 관련 팁 (ft. 원화통장도 가능?)

gracenmose 2021. 10. 11.

애드센스를 통해 구급을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계좌 등록하는 방법과 외화 통장을 추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관련글은 본문 하단에 링크를 넣어 둡니다.)

 

최근에 알게 된 애드센스 수익 입금 계좌 관련 정보가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애드센스 계좌 등록은 외화통장만 가능한가?

애드센스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은 100달러 이상일 때 자신의 계좌로 받을 수 있게 되는데, 이때 원활하게 구급을 받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외화통장'을 새로 개설해서 등록을 합니다. 저의 이전 팁도 그것을 기본 전제로 글을 작성했죠.

 

하지만, 조금 더 파고 들어가보니 평소에 사용하는 '자유입출식' 원화통장으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즉, 해외에서 계좌 송금을 받을 수 있는 은행의 계좌라면 원화통장이든 외화통장이든 상관 없다는 말입니다.

 

차이점은 외화통장은 달러로 입금되고 원화통장은 자동으로 환전이 되어 원화로 지급되는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 지급을 받기 위해 별도로 계좌 개설을 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은행별 수수료 차이?

은행 수수료 비교하는 글을 적었던 적이 있었죠. 대부분의 은행이 100불 초과되는 금액의 입금에는 수수료 10,000원을 적용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카카오뱅크만 수수료가 5000원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실제로 얼마 정도의 수수료가 떼지는지 누군가 정리한 글을 보니 대략적으로 아래 정도의 수수료가 떼진다고 합니다.

 

  • SC제일은행: 10,000원
  • 하나은행: 10,500원
  • 카카오뱅크: 16,000원

 

5000원이라고 해 놓은 카카오뱅크의 수수료 체계는 조금 업데이트를 해 놓을 필요가 있겠네요. 중계 은행에서 수수료 10,000원(+알파)를 떼 간 후 카카오뱅크에서 추가로 떼는 수수료가 5000원이라고 명기를 해 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구급 입금 처리가 빠른 통장은?

외화 입금은 은행마다 처리하는 속도가 다르고, 입금된 이후에 지점에서 또 한 번 처리를 해 줘야 비로소 내 계좌에 들어오게 됩니다.

 

제가 추천했던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의 경우 처음 입금을 받을 때부터 이름만 일치하면 빠르게 입금이 되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보다 더 빠른 통장이 있었는데, 이전에 구급을 받은 적 있던 하나은행 외화통장이었습니다. 맨 처음 입금은 지점에 전화해서 고객 확인 후 입금 처리를 해 주셨는데요, 그 때 앞으로 자동 입금으로 바꿔주시겠다고 하셨고, 실제 입금 처리도 밀리언달러 통장보다 더 빨랐습니다.

 

즉, 처음 입금 받을 때의 처리 속도 차이만 있을 뿐이지, 일단 은행에서 자동으로 입금되도록 처리를 해 두면 통장 간 입금 처리 소요시간은 별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입금한 후 1~5 영업일 사이에는 지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천천히 기다리면 다 들어오게 됩니다.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는 방법 (ft. 은행별 swift code)

구급(구글에서 주는 월급)을 받기 위해서는 내 애드센스 계정 정보에 계좌를 등록해 두어야 합니다. 어느 은행의 계좌를 사용할지를 정했으면 계좌를 개설한 후 해당 계좌를 구글 애드센스의 계

gracenmose.tistory.com

 

애드센스 구급 수령 기준 바꾸기와 은행수수료 비교

애드센스를 통해 구급(구글이 주는 월급)을 받기 위해서 애드센스 계정에 은행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티끌 모아 티끌 수준인데 거기에 은행 수수료를 많이 떼주는 것만큼 아까운 것은 없지 않

gracenmose.tistory.com

 

애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및 지급계좌 추가하는 방법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 외화벌이를 하고 있는 분들은 외화로 입금되는 구급(구글이 주는 월급 - 이건 월로 받는 사람에게나 해당되는거 아님?)을 어떤 계좌로 받을지 고민하게 됩

gracenmos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