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및 지급계좌 추가하는 방법

gracenmose 2021. 9. 5.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 외화벌이를 하고 있는 분들은 외화로 입금되는 구급(구글이 주는 월급 - 이건 월로 받는 사람에게나 해당되는거 아님?)을 어떤 계좌로 받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구급의 최저 지급기준이 $100이고, 시중의 은행들은 $100 미만에서만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수수료를 피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런 수수료를 피해볼 수 있는 외화통장 추천 및 이미 애드센스에 지급계좌가 있어도 하나 더 추가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애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추천하는 통장은 하나은행에서 개설할 수 있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입니다. 이 통장을 9월까지 첫 개설한 손님은 미화 500달러까지 월1회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저처럼 구글 이외의 달러 수입이 없다면 월 1회면 충분합니다.

 

아래 이벤트 배너 내용 한 번 보시죠.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수수료 면제 혜택 외에도 USD 환율 우대 90%의 혜택도 있습니다. 이 통장 상품의 취지는 여기로 입금된 달러를 그대로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매매에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을 기본 컨셉으로 만든 것입니다.

 

해외주식 (미국주식) 투자를 위한 통장으로도 아주 제격인 것이죠. 삼성증권을 통해 해외주식거래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일단 저는 이 통장을 만들면서 삼성증권 계좌도 만들기는 했습니다. 아직 미국주식 거래는 안해봤네요. 

 

반응형

 

애드센스 지급계좌 추가

이미 애드센스 수입을 지급받고 있으셨어도, 매월 지급 받는 금액이 500달러가 넘지 않는다면 올해 말까지라도 계좌를 이 통장으로 바꿔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접속 - 메뉴에서 '지급' 메뉴 클릭 - 지급받을 방법 카드의 '결제 수단 관리' 클릭 - 결제 수단 추가 - 계좌 등록 -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 - 완료

 

아래 캡쳐 순서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 애드센스 메뉴

▲ 애드센스 메뉴에서 지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 지급받을 방법 카드

▲ 지급받을 방법이라고 써 있는 카드의 우측 하단에 '결제 수단 관리'로 들어갑니다

 

▲ 결제 수단 추가

▲ 처음 등록이 아니기 때문에 왼쪽에 기존 계좌 끝 4자리와 이름이 적힌 카드가 있고, 오른편에 (해상도에 따라 아래) 결제 수단 추가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고 새로운 계좌를 입력합니다.

 

계좌 입력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는 방법 (ft. 은행별 swift code)> 이 글을 참조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결제 수단

▲ 당분간은 새로 등록하는 수수료 면제 통장으로 쓸거라면 기본 결제 수단을 체크해서 바로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계좌가 2개 등록되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지급 계좌를 바꿔서 지급 받을 수 있는 것이죠.

 

▲ 2개 등록된 모습


이렇게 해서 아주 쉽게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100불 초반을 지급받는데 수수료로 거의 10불 지급하면 10%나 되는 금액입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매달 500불 이하로 구급을 받고 있었다면 12월 지급까지 4회, 거의 40달러를 아낄 수 있으니, 번거롭고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지금 바로 신분증 준비후 비대면으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