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기본 CSS 업데이트 (일부 스킨 깨짐 문제 발생)

gracenmose 2022. 8. 8.

티스토리에서 기본 CSS (Cascading Style Sheets) 업데이트가 있어서, 일부 스킨에서 레이아웃이 깨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프라치노 공간' 스킨에서도 일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 급히 제작자님께 제보를 한 상황이다.

티스토리 CSS 업데이트

이 소식을 접한 것은 티스토리의 이런 작은(?) 변화도 빠르게 알아챌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신 분의 빠른 소식 덕분이다. 한때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기도 했던 스킨인 '친효스킨' 제작자이신 '친절한 효자손'님께서 벌써 자신의 스킨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코드를 작성 후 배포하셨다.

그래서 부랴부랴 내 블로그를 확인하니, 친효님께서 언급한 문제가 프라치노 공간에서도 발생한 것을 발견했다. 다행히 아예 못 봐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히 이상해졌다.

원래 왼쪽과 같이 링크를 넣고 엔터치면 들어가야 하는 박스가, 스킨이 적용된 페이지에서는 그림만 살짝 위에 걸쳐 나오고, 글자만 크게 나오고 있다.

제작자께 바로 제보를 했으니, 조만간 해결 방법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 본다.

티스토리 기본 제공하는 스킨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이고 (확인 안 해 봐서 모름, 각자 자신의 스킨을 확인해 보시길), 커스텀 스킨에서는 일부 문제가 발생하는 듯 하다.

사용하고 있는 유료 스킨 중 이 블로그에 적용된 '프라치노 공간'에서는 저렇게 문제가 생겼고, 'JB FACTORY SKIN'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으로 일단 보인다.

애드센스 광고는.... 이 블로그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니 다른 블로그로 가서 확인해 보니, 잘 나오고 있다. 

뭐, 애드센스 광고만 잘 나오면 됐지. 최근에는 링크만 넣고 있었는데, 지난 글에서만 엔터 쳐서 링크 스타일을 넣었더니 하루만에 이런 일이 생기네. 앞으로 다시 링크만 넣는 것으로...

추가 업데이트 (글쓴날 저녁 8시)

오후부터 저녁 6시 30~40분경까지 지속되던 이상한 증상은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복구가 되었다. 티스토리에서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제멋대로 CSS를 바꿨었나보다. 왜 자꾸 이런 일이 생길까.

이런 것을 더 당하지 않기 위해 티스토리를 떠나 워드프레스나 다른 서비스도 이용을 할 필요가 있는 듯 싶다.

[티스토리 팁 더 보기]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중 의외로 되는 바로 이것

티스토리 블로그 글쓸때 사진 하나는 꼭 넣어야 하는 이유

다음 검색 결과 화면이 또 살짝 바뀌었네? 태그 활용?

애드센스 전면광고 닫는 의외의 방법

애드센스 수익나는 페이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