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스포, 뻘글) 넷플릭스 - 스위트홈

gracenmose 2021. 1. 5.

dk

최근 넷플릭스에서 인기 순위 탑10에 고정되어 인기가 많은 작품인 스위트홈이다.

원작은 네이버 웹툰이라는데, 나는 웹툰은 따로 보지는 못했다.

장르는 좀비쪽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고, 판타지 스릴러 무비라고 해야 하려나?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은 장르이지만, 대체 어떤 내용이길레 핫한지 궁금하여

지난 주말에 틈나는데로 정주행하여 끝까지 보기는 했다.

시나리오만 보면, 좀 엉성하고 어설프게 내용이 전개되는 경우가 좀 있다.

따지고보면 미드도 그런 엉성한 시나리오인 것들이 엄청 많은데, 

이게 한국말로 내가 온전히 다 이해하는 것과 언어는 내가 반 조금 안되게 알아듣고 

자막으로 이해하는 외국(미국)드라마와는 느낌이 많이 다르다. 

이해를 다 하는 한국 드라마에서 그런 부분이 더 크게 느껴져서 그 부분이 아쉽다.

웹툰으로 보는게 전체적인 내용 전개가 덜 어색할 것 같다.

포스터로는 괴물이 많이 나와서 음산한 분위기로만 가득한 내용이 아닐까 걱정이 되었지만

몇몇 괴물 말고는 그다지 거부감을 주는 괴물은 없어서 다행이었다.

한국식 좀비물인 '킹덤'은 외국 시청자들에게도 큰 임팩트가 있었는데,

과연 이 스위트홈은 국내를 넘어선 해외 시장에도 먹힐지 궁금하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