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일주일 만에 풀린 이야기

gracenmose 2022. 8. 16.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을 당했던 날짜는 8월 6일 오전이었고, 애드센스 광고가 다시 나오기 시작한 날짜는 8월 13일 새벽 시간이었습니다. 즉,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1주일 만에 풀린 것이죠. 그 사이에 무엇을 했길래 1주만에 탈출했는지 정리해 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이야기

애드센스라는 주제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만 주로 열심히 보는 내용이어서 이런저런 구차한 설명 다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면 되겠지요?

광고 게재 제한, 두 번째 당해보는 이 황당한 조치가 이번에는 다행히 1주일 만에 풀렸습니다. 5월에는 다른 계정에서 30일을 꽉 채워 게재 제한을 당했던 적이 있는터라 이번에도 마음 비우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광고 노출이 시작되어서 다행이긴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와서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을 해도 0달러가 계속 찍히는 상태를 보면 많은 분들이 의욕을 잃고 블로그에서 잠시 손을 떼기도 합니다. 어차피 게재 제한 기간에 뭘 해도 구글이 풀어주기 전까지는 안 풀리니까요.

하지만, 이번 경험을 생각해 볼때,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결법은 의외로 평소보다 더 열심히 블로그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제가 게재 제한이 왔던 단 1주일 동안 했던 것은 크게 아래 2가지입니다.

  • 빌드업하고 있던 워드프레스 사이트 애드센스 승인 바로 신청하고 승인 완료
  • 애드센스 광고 노출과 상관 없이 콘텐츠 지속 발행

관련글 :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중 의외로 되는 바로 이것

제가 나름 생각했던 핵심은 딱 이겁니다.

'이 계정에 발생했던 '무효 트래픽'이 무효가 아니었다는 것을 인지시키자.'

그래서 평소와 똑같이 정기적으로 발행하던 글을 발행했고, 일부러 추가할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고 몇 개 더 추가하기도 했죠. 게다가 광고가 안 나옴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애드센스 승인 신청도 했고요.

아직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면 분홍색 경고창이 떠 있는 상태이기는 하지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는 잘 뜨고 있는 중입니다. 1주일 이내에 해당 경고창도 사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게 해서 1주일 동안의 페이지뷰는 기존과 비교해서 거의 동일하거나, 오히려 조금 많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그대로 심어져 있는 블로그들이니 광고 호출을 위한 코드 로딩은 계속 되었을테니까요. 

이게 정답은 아니고 그저 운이 좋아서 1주일만에 풀린 것일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여하튼 생각보다 빨리 해결이 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커피 한 잔 사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관련 글 추천]

티스토리 팁 모음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바와 구독버튼 설정하기

알아두면 좋은 티스토리 단축키

키보드의 윈도우 단축키 활용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